NOTICE

뒤로가기
제목

*현악기 구입요령*

작성자 현음악기(ip:)

작성일 2010-11-05 11:18:21

조회 112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현악기를 구입할 때 소비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한 마디로 정당한 제품에 합당한 가격인가 하는 것입니다.
일반소비자들이 서양악기에 대한 지식이나 상식이 거의 없는 상태로서 특히,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등 현악기에 대한 지식은
전문가가 아니면 알 수 없을 정도로 품질이나 가격면에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중국산이 대량으로 수입되어 소비자들로서는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선택의 폭도 넓어진것은 사실이지만 교육용악기의 전반적인 수준은 아직 국내산보다는 미흡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교육악기의 경우 가능하면 품질이 검증된 국산을 구입하면 좋겠지만, 여유가 부족한 분들은 중국산일지라도 지역의 전통있는 전문점에서 취급하는 제품이면 어느정도 믿고 구입해도 좋을 것 입니다.왜냐하면 그러한 업소는 A/S 때문에 중국산이더라도 어느정도의 수준을 갖춘 제품을 취급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교육용이 아닌 고급악기의 경우 새 제품에 대한 소비자 여러분의 염려는 사실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가격대가 보통 백만원 내외부터 수백만원까지이며, 전공용 고급악기라도 천만원 내외의 이런 새 악기는 지역의 믿을 수 있는 전문업소에서 구입 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현재 인터넷의 향상으로 소비자의 알 권리가 많이 충족되고 있으며, 가능하면 인터넷상의 여러업체를 방문하여 악기에 대한 정보와 가격등을 소비자 스스로 비교,검토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동일 제품이 여러업체에 공급되기 때문에 소비자 여러분들은 악기통 내부의 라벨에 쓰여져있는 제작자의 이름과 모델번호등을 기초하여 제품의 등급과 가격을 비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오래된 악기(OLD악기,올드악기)가 일반인들에게는 인식이 거의 불가능하여 가치와 진위를 파악하는데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이유는 대체로 제작된지 백년내외,혹은 그 이상된 악기의 가치를 알 수 있다고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우며 전문가들도 특별한 지식과 경험을 가져야만 알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싸구려 올드악기가 고가의 올드악기로 유통될 수도 있으므로 소비자들의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두고 볼 때, 현악기 구입시 소비자들이 우선 검토해야 할 사항은 반드시 A/S와 책임을 질 수 있는 믿을 수 있고 신용있는 전문업소에서 구입및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현재는 악기를 구입할 때 지도 하시는 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소비자들로 보아서는 가장 무난합니다만, 지도 교사에게 신뢰가 가지 않을 경우에는 소비자가 직접 믿을 수 있는 전문업소를 방문하여 구입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전문업소에서 구입하지 않았을 경우와 지도 교사가 추천 하였더라도 소비자가 판단하여 문제가 있는 듯 하면 후일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여 전문업소에서 감정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새 악기를 구입할 때에는 소비자들이 조금 더 부지런하게 여러업소를 방문하고 인터넷에서 정보를 수집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수천만원대의 올드 악기를 구입할 때에는 더욱 신중히 검토하여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